[FAQ] 단열성능, 기밀성능에 대한 문의사항들 > 공지사항 | Withjis - Modern Interior Door
Modern Interior Door
       
Home드레스룸현관거실-주방기타-도어선택사항회사소개게시판예상견적 
 

[FAQ] 단열성능, 기밀성능에 대한 문의사항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1-30 17:47 조회7,267회 댓글0건

본문

현관중문의 설치를 고려하실때 가장 크게 고민하시는 부분이 에너지절약, 소음차단, 위생상의 이유, 인테리어 효과등입니다. 각각의 제품들은 저마다 자기 제품의 장점을 어필합니다.

(주)위드지스에서는 고객님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몇가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에너지 절약  

중문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에너지의 절약에 크게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제품자체의 단열성능이 크기 때문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단순히 외기를 한번 차단해 줌으로써 또는 한기를 막는 방풍실이 있고 없음에 따라 발생하는 차이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정확하고 정량적인 단열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열관류율이라는 값을 비교해야 합니다.

열관류율은 단위 면적에 단위시간동안 양쪽에서 일정한 온도차이가 발생할때, 매질을 통해 전달되는 열량을 정량적으로 표시한 값으로 그값이 낮을 수록 단열성능이 좋은 것입니다.

창호제품에서는 이값이 매우 중요하여 반드시 그값을 명시해야 하고 이에 따라 창호의 등급이 달라집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중문에는 이러한 비교 데이타가 없습니다.

중문업체의 단열성능이 뛰어나다는 주장이 공허한 메아리에 그치는 이유입니다.

정량적인 비교데이타가 없는 만큼 소비자께서는 무엇때문에 좋은지, 각제품이 왜 좋은지를 반드시 따져보아야 할 것입니다.

 

2.소음차단

소음차단은 에너지절약과 일맥 상통하는 의미이지만, 이 역시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는 몇가지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틈새가 발생하면 소음차단 성능을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틈새의 작음과 제품의 두께가 두꺼움이 소음차단 성능과 정비례한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일례로 24mm 복층유리와 8mm 접합유리의 차음성능은 8mm 접합유리가 우세합니다.

소리는 매질을 때려서 진동하여 전달되기 때문에 단순히 두껍고 얇고에 따라, 또는 틈새의 있고 없음에 따라 전달의 정도가 결정되지 않습니다.

소음을 차단이 주된 목적이라면 이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음향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위드지스 제품은 인테리어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개발된 제품입니다.

그러나 현관중문으로서도 충분히 그 기능을 발휘합니다.

 

다만, 그 열적성능이나 소음차단 성능이 기존 중문제품에 비해 뛰어나다거나 못하다거나 말씀드릴 정량적인 데이타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성능에 방점을 두어 제품을 어필하지는 않습니다.

소비자 선택기준이 마련되지 않은 만큼 고객님께서는 여러업체의 합리적인 주장을 듣고 판단하셔야 할 것입니다.

 

주의사항

최근 (주)위드지스와 비슷한 제품을 모방, 카피하는 업체가 늘어났습니다.

위드지스 제품은 위드지스 본사에서만 취급하며, 본사 직영 시공자만이 시공합니다.

이러한 모방제품은 품질이 열악하고, 잘 교육받지 못한 시공자가 시공하여 에너지 절약과 소음차단에 상당히 취약한 약점을 갖고 있습니다. 벽과 도어사이에 2cm 이상의 틈새가 발생하고, 바닥의 마루따기시 오시공으로 인한 마루 손상, 시공후 고객책임으로 돌리며 나몰라라식의 태도로 많은 고객님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업체에 대한 충분한 검증을 거친후, 중문을 설치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상호명 : (주) 위드지스 | 대표자 : 김광호 | 사업자등록번호 : 140-81-84291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동 393-139 (주)위드지스
대표전화 : 1577-5243 | 팩스번호 : 032-201-3636